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소방서,「탄소배출 저감 위한 텀블러 인증 릴레이」실시

등록일 2023년07월19일 13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소방서(서장 길영관)는 19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배출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청사 내 텀블러 사용 인증 릴레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릴레이는 최근 지구 평균 기온 상승에 따른 기후 위기 속 탄소중립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공공기관의 탄소 배출 저감에 동참하기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해당 릴레이는 청사 내 일회용 컵 반입금지에 따른 직원들의 다회용 컵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서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인증사진 촬영 후 다음 부서를 지목하여 참여하는 방식으로 전 부서가 동참하게 된다.
한편 오산소방서는 인증 릴레이를 시작으로 ▲ 소방청사 전기에너지 저감 5% 달성 목표제 운영 ▲ 소방차량 E 매니저 지정 운영 ▲ 종이 없는 회의 활성화 ▲ 탄소흡수원 확충을 위한 식물가꾸기 등의 세부 실천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길영관 오산소방서장은 “나의 작은 실천이 녹색지구를 만드는 큰 발걸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말자”며 “직원들 모두가 솔선수범하여 참여한 인증 릴레이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탄소 배출 저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