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시, 창의적 정책 발굴을 위한 시정연구모임 최종 심사 및 발표 성료

등록일 2024년08월01일 08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및 시정연구모임 활동 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정연구모임의 연구성과 최종 발표와 심사를 진행했다.
공무원 20명으로 구성된 시정연구모임은 오산시 공무원들의 창의적 사고와 정책개발능력을 배양하고 시정 발전을 위한 신규 시책을 발굴하고자 작년 10월부터 9개월간 운영되었다.
시정연구모임은 우수사례 벤치마킹, 관계 기관 미팅, 시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신규 시책 5건을 발굴했다.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13명이 각 연구 과제의 적절성과 실현 가능성 등 심도 있는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오색남팀은 주차장 출차 시 사전 미정산에 따른 후속 차량 출차 시간 지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공영주차장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 도입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그 외 우수상은 ‘거기, 서랑!’팀(서랑저수지 생태축 복원 사업), 장려상은 ‘내마들’팀(디지털 기술을 연계한 선진 장사행정서비스 개발)이 각각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 과제를 보완해 시책사업으로 반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