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시, 누구나 주인공 '오산스포츠시민리그' 개막

등록일 2023년04월14일 08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가 12일 누구나 주인공을 유도하며 '오산스포츠시민리그'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시민이 만들어가는 선진 스포츠클럽 문화이자 생활체육 활성화의 대표 모델인 '오산스포츠시민리그'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12일 오산시에 따르면 이번 리그는 6개 종목, 200개 팀, 1800여 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서로의 실력을 겨루고 성취감을 누리는 등 여가를 선용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시는 3월 오산시체육회 공모를 통해 ▲농구 ▲배드민턴 ▲족구 ▲탁구 ▲테니스 ▲볼링 6개 종목을 선정했으며, 4월부터 9월까지 종목별로 예선리그(조별 풀리그)가 펼쳐진다.
10월에는 결선대회(토너먼트)를 갖고 우승팀을 가린다. 각 종목 최종 우승팀은 11월에 타·시군 종목별 우수팀과 교류전을 펼칠 예정이다.
권병규 오산시체육회장은 "시민리그는 11월까지 진행되는 대장정의 리그인 만큼 승패를 떠나 안전사고 없이 화합하며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오산시민의 건강증진과 선진체육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스포츠시민리그는 시민 누구나 연중 참여 가능한 개방형 스포츠 리그로, 지역 내 클럽 주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일부 동호인만 참여하는 단일성 대회가 아닌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흥미를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