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시 세계환경의 날 맞아 시민 한마당 축제로 친환경 의식 높여

등록일 2022년06월07일 17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4일 오산시민 500여명이 모인가운데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오산시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기후위기를 넘어 기후붕괴를 우려하는 환경단체들이 방법을 고민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텀블러 등을 지참하여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날 행사는 참여한 시민들이 텀블러 등 개인용품을 소지하면서 나눔장터와 환경과 관련된 각종 행사를 체험하면서 개인들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구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탄소중립은 행정부만의 몫이 아닌 시민들 모두가 함께 해야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하면서 시민들의 협조를 부탁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오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호영 상임회장은 “지역의 환경의 단체와 시민들이 함께 모여 지구환경을 걱정하고 해결하기 위한 작은 모임들이 지구온난화를 극복하기 위한 작은 시발점이 될 것이다”라고 밝히면서 환경보전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이권재 오산시장 당선자를 비롯한 도의원 및 시의원들이 참석하여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시민들은 향후 4년간의 오산시정을 잘 부탁한다는 화답으로 화기애애하게 행사가 진행되었다.

 

당선자 대표로 이권재 오산시장 당선자는 인사말에서“환경보존과 오산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면서 제로웨이스트 운동의 정착과 RE100 등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박상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