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오산지사(지사장 김가원)는 2025년 9월 22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오산지사에서 오산정보고등학교 학생 20명을 초청해 ‘오산지사와 내일을 꿈꾸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건강보험공단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직원 재능 기부를 통한 진로 탐색 지원 활동 등 공단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공단 제도 소개와 지사 현장 체험 △신입직원의 취업 후기 및 채용 절차 공유 △건강 측정 및 1:1 건강 상담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공단 업무를 바로 알고 현실적인 취업·진로 정보를 얻는 한편, 개인별 건강 상태 점검을 통해 생활습관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오산지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내 오프라인 접점을 강화함으로써 건강보험에 대한 우호적 인식을 확산하고, 지역 청소년과의 능동적 소통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더욱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김가원 지사장은 “‘오산지사와 내일을 꿈꾸다!’는 단순한 제도 설명을 넘어서 청소년들이 건강보험의 사회적 가치를 체감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