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교실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해요!

지구환경을 지키는 문시중

등록일 2023년07월19일 20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문시중학교(교장 우성숙) 1학년 13반 학생들이 오산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3개월간(4.17.~7.13.) 교실 속 탄소중립 실천 활동(한 달간 텀블러 사용하기, 씨드볼 만들기, 원예 활동, 안마봉 만들기)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한 달간 텀블러 사용하기 프로그램 실천 후에도 꾸준하게 텀블러를 사용하며 일회용 줄이기에 앞장섰고, 버려지는 플라스틱과 양말목으로 원예 활동과 안마봉을 만들어 보면서 쓰레기를 줄이자는 레스웨이스트를 몸소 실천해보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환경교육 및 씨드볼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올바른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였다.

 


 

현재 지구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하며 수많은 플라스틱과 일회용 쓰레기가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였고 대기의 이상기후 발생은 빈도가 점차 높아졌다. 이처럼 더는 자연환경에 대해 외면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은 우리에게 필수가 되었다. 이에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학생들도 열심히 참여하며 환경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배웠다. 1학년 13반 학생들은 탄소중립 실천 활동 프로그램은 끝났지만 지구와 우리 모두를 위해 탄소중립 실천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러한 학생들의 노력과 실천을 본 문시중학교 우성숙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하고 참여한 것이 너무 대견스럽고 앞으로 학교 차원에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