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소방서, 청명·한식 기간「특별경계근무」실시

등록일 2023년04월05일 09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소방서(서장 길영관)는 청명·한식 기간 중 식목 활동, 성묘 및 상춘객에 의한 산불 등 대형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난 4월 1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전 9시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청명과 한식이 있는 4월은 따뜻하고 건조한 날씨 속에 입산자가 늘어나 산불 발생 위험이 가장 큰 계절이다. 오산시에서 최근 5년간 발생한 임야화재는 총 17건으로 그 중 70.6%(12건)가 3~5월에 발생했다.
 
10일까지 이어지는 ‘특별경계근무’의 주요 내용으로는 ▲산림 인접마을 및 주요시설 등 취약지역 화재 안전 컨설팅 ▲산불 예방을 위한 화재 우려지역 순찰 및 위험요소 제거 ▲소방서장 중심 신속한 현장대응 체계 구축 ▲유관기관 협조체제 강화 및 총력 대응태세 유지 ▲산불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언론·SNS) 등이다.
 
길영관 오산소방서장은 “봄철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산불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산불 발생 위험이 큰 시기인 만큼 담뱃불, 쓰레기 소각 등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