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시, ‘초·중·고’ 교육비 교육급여 집중 신청기간 운영

등록일 2023년03월06일 08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가 오는 17일까지 ‘2023년 초·중·고 교육비와 교육급여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
5일 시에 따르면 교육비와 교육급여 신청은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교육비 지원 대상자는 초·중·고등학교에 재학하는 학생 중 중위소득 60%~80% 이하인 가구이다. △학비 △급식비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인터넷통신비 △수학여행 비용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만 무상교육과 무상급식이 이뤄지는 학교 재학생은 학비와 급식비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교육급여 지원 대상자는 초·중·고등학교에 재학하는 학생 중 중위소득 50% 이하인 가구이다. △교육활동 지원비 △입학금 △수업료 △교과서 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활동 지원비는 초등학교 41만5000원, 중학교 58만9000원, 고등학교 65만4000원이다.
지난해보다 평균 23.2% 증액된 금액이다. 올해부터는 현금지급에서 카드포인트 바우처(이용권)형태로 지급방식이 바뀌었다.
기존 교육급여 수급자도 홈페이지에서 바우처 신청을 해야 한다.
2023년 초·중·고 교육비와 교육급여는 집중 신청기간이 지나도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학교에 새로 입학하는 학생은 신규 신청을 해야 하며, 이미 신청해 지원받고 있는 경우에는 신규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