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소방서, 오산시와 소방차 길 터주기 합동 훈련 실시

등록일 2023년02월28일 08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소방서(서장 길영관)는 27일 오산시청(시장 이권재) 주관의 오색시장 화재대응 민관 합동훈련과 병행하여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 훈련」을 실시했다.
 
대부분의 전통시장은 방화구획이 없는 노후 건축물로 많은 소규모의 점포가 밀집구조 형태를 이루고 있으며 가연성 상품 또한 쌓여 있어 화재 시 위험성이 높아 무엇보다 화재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오산소방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혼잡한 시장내 소방차량의 출동로 확보 훈련과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한 지하식 비상소방함 시연 등 화재 대응태세를 더욱 공고히 하였다.
 
이번 훈련을 주관한 이권재 오산시장은 “화재시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민관이 하나되어 시장내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 및 천장 아케이드 개방 등 노력이 필요하며 훈련에 동참해 준 오산소방서 및 오색시장 상인회, 오산시민분들께 감사하다.”며 훈련의 총평을 했다.
 
이에 길영관 오산소방서장은 “화재발생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안일함 속에서 화재의 피해가 커지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는 염두 속에 늘 훈련을 해야하고, 그 훈련이 쌓여 화재시 우리와 우리 이웃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훈련의 총평을 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