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시, 1인 가구 고독사 방지 적극 나선다

등록일 2023년01월16일 08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는 최근 급속도로 늘어가는 1인 가구에 대한 복지 수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오산시는 시 관계자와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웃 관계망 형성이 필요한 사회적 고립 가구를 위한 대상자 발굴과 실태조사, 복지서비스 지원 연계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1인 가구 고립과 고독사 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예방 협력 체계를 구축해 1인 가구에 대한 다양한 복지지원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오산시는 ‘1인 가구 고립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지원사업’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 사업은 2022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평가 우수 시로 선정에 따른 포상금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복지 선진도시에 맞게 오산시만의 특화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로 1인 가구 복지지원에 큰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이번 간담회로 우울증과 고립감이 높은 1인 가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복지서비스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