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시 화학안전관리위원회 개최

등록일 2022년12월23일 10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는 시청 물향기실에서 화학물질 안전관리 및 화학 사고의 신속한 대처를 위한 하반기 오산시 화학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화학안전관리위원회는 시 화학안전관리계획 및 지역화학 사고 대응계획의 수립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무원, 시의원, 소방 및 경찰서 관계자, 전문가, 산업계와 시민단체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식과 지역화학안전협의회 구성 및 운영방안과 화학사고 대피장소 추가선정 건 등 2개의 심의를 의결했다.
화학물질안전관리계획은 ‘화학물질 걱정없는 더 행복한 오산실현’을 목표로 3대 추진전략 11개 중점과제를 추진중이다.
시는 오는 2023년도에는 오산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별 비상계획 운영과 중점과제 추진에 실천적역할을 할 ‘지역화학안전협의회’를 새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능식 부시장은 “오산시에 최적화된 대비,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화학물질관리 및 화학사고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시민들이 만일의 사태에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