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소방서, 오산시와 주관해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등록일 2022년11월22일 09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소방서(서장 한경복)는 21일 제지공장에서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오산시와 주관해 13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8년째를 맞는 안전한국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재난으로부터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는 범국가적 훈련이다.
 
이에 오산소방서와 오산시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누읍공단 내 제지공장에서 ‘화재발생 및 황산 누출로 다수사상자 발생 사고’를 가정해 오산경찰서, 육군, 삼천리 도시가스, KT, 자율방재단 등 13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총 4단계로 구성된 훈련은 ▶1단계 - 화재 및 황산누출에 따른 초동대처 활동 ▶2단계 - 선착대 초기대응 활동인 화재 진압 및 유해화학물질 차단활동 ▶3단계 – 대응1단계 발령 및 긴급구조통제단 활동 ▶4단계 - 재난대응활동 종료 및 수습, 긴급복구활동, 훈련강평 순으로 이뤄졌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다양한 원인에 의한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이와 같은 훈련으로 유관기관과의 역할 분담 및 협업체계를 구축해 재난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