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소방서, 산악안전지킴이 운영 등 산악사고 예방 활동 중

오산소방서(서장 한경복)는 등산객이 증가하는 가을철 산악사고 저감을 위한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등록일 2022년10월31일 09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근 산을 찾는 인구가 증가하여 전국 산악사고 구조 건수는 최근 3년 평균 대비 20%나 증가하는 등 산악사고 수요 증가세로 전국 구조 건수 11,952건 대비 경기도 산악사고 구조 건수 2,428건(20.4%) 및 구조 인원 1,671건(20%)으로 전국 최다로 집계됐다.
 
주요 사고원인으로는 일반 조난 600건(35.9%) 및 실족 추락 493건(29.5%)으로 다수를 차지했다. 이어 개인 질환 123건, 탈진·탈수 65건, 저체온증 7건의 순으로 나타났다.
 
중점 추진사항은 ▶주요 등산로 산악안전지킴이 운영 ▶등산로 안전시설물 정비 및 보강 등 ▶산악사고 위험지역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 등 유관기관 협업 ▶비대면 산악사고 교육 및 홍보 강화 등이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하여, 해지기 1~2시간 전에 산행 마무리, 지정된 등산로 외에는 출입 금지, 낙엽이 쌓인 곳, 넘어짐·미끄럼 사고 주의, 산행 중 ‘산악위치표지판’ 고유번호 수시로 확인 등 안전수직을 잘 지켜 안전한 산행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