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 '기억을 엮다' 전시회 개최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프로그램 등

등록일 2022년09월22일 09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가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기억을 엮다'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전시회는 지난 19일 시작됐다.
전시회 작품은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한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치매 예방 프로그램과 경증 치매 환자 대상 쉼터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만들어진 매듭공예, 미술, 원예활동 작품 등이 있다.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작은 실을 활용한 매듭공예는 어르신들의 손을 활동적으로 만들어 뇌를 자극하는 등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듭공예를 통해 만든 브로치, 머리핀 등은 실용성도 지니고 있다.
또 그리운 나의 고향을 주제로 그린 그림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나타내었으며, 화려한 꽃으로 만들어진 원예활동 작품들은 어르신들의 섬세한 미적 감각을 엿볼 수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치매 극복의 날 전시회에 오산시민들이 많이 방문하여 치매극복을 위한 활동들을 살펴보시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치매 관련 상담은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안심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