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소방서, 다양한 119 신고 서비스 운영 홍보

등록일 2022년09월21일 09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소방서(서장 한경복)는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재난 상황 발생 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신고할 수 있는 ‘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신고자가 기존방식인 음성통화 외에도 문자 신고, 영상통화, 119 신고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119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먼저, 문자 신고는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이나 전화 불통지역에서 119 번호로 문자 입력 후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 첨부도 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App) 신고는 '119 신고'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신고 서비스를 선택해 전송하면 GPS 위치정보가 119상황실로 전송돼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영상통화 신고 서비스는 119를 누르고 영상통화 버튼을 눌러 전화하면 119상황실로 연결되며 청각장애인, 외국인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위급한 순간 음성통화가 어렵거나 위치를 알 수 없을 때에도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용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