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오산스포츠클럽, 엘리트 선수단의 연이은 대표선발 쾌거

등록일 2022년04월08일 18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스포츠클럽(회장 손순종)은 지난 3월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리듬체조 국가대표 및 우수선수 선발전에 참가하여 청소년 국가대표에 2명(박수연․중1, 백서연․초6), 꿈나무 대표에 1명(송예지․초4)이 선발되었다 또한, 4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2022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수영 종목에서 경기도대표에 2명(임재율-남중 자유형100/200m, 정유경-여중 평영50m)이 선발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2018년도에 창단한 수영팀과 2020년도에 창단한 리듬체조팀은 경기도교육청과 오산시의 지원을 받는 G-스포츠클럽(경기도형운동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두 종목 모두 국가대표 출신 지도자를 선임하여 학교체육시설 및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여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스포츠클럽 관계자는“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감독과 선수들이 지치지 않고 성실히 훈련에 임해주었기 때문에 대표 선발이라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며 “앞으로도 대표 훈련 및 소년체전에서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4년 대한민국 엘리트체육의 패러다임 전환과 선진국형 생활체육 체계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오산스포츠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인정하는 가장 본받을 만한 공공스포츠클럽으로 매년 스포츠클럽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오산시 관내에서 해체위기에 처하거나 이미 해체된 학교운동부를 재창단하여 공공스포츠클럽 기반의 엘리트 선수육성을 하고 있다.

 

2018년도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선수 육성 지원 사업(舊선수저변 확대사업)과 경기도교육청 G-스포츠클럽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야구, 축구, 수영, 배드민턴, 리듬체조 5종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중․고 전 학년에서 종합적으로 엘리트 선수를 육성하고 있다.

 
박상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